교장인사말 1 페이지

본문 바로가기



한글학교
 
교장 인사말
안녕하십니까? 인도 푸네 한글학교 교장 서 영주입니다.

저희 푸네 한글학교는 2000년 6월 외교부 산하 재외동포재단에 등록된 이래 푸네 (Pune)지역에 거주하는 만 5세에서 12세 이하 재인도 한국인에게 한국어, 한국문화, 한국역사를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비정규학교입니다.

재인도 동포 자녀들의 한글 및 민족정체성 교육, 전통문화교육을 통해 한국인의 자질을 키우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.

현재 유치부 2반, 초등부 5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9시 30분 – 11시 까지는 국어교육을 11시 40분 – 12시 30분 까지는 반별 맞춤형 전통문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, 2015년 부터는 6학년 이상 중등부까지 참여할 수 있는 논술반을 운영하여 교육의 범위를 확대했습니다.

그 외에 나라사랑계기교육, 한글날계기교육, 추석행사, 설날맞이 전통놀이마당, 현장학습활동, 한글학교교육캠프, 명랑운동회등 다양한 특별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, 매년 학생들이 1년여간 국어시간에 창작한 다양한 글을 모은 글모음집인 ‘한돌이와 글순이’ 문집을 발간하여 졸업식 때 배부하고, 학기말에는 종강 발표회를 통해 학년별로 문화시간에 배운 내용을 학생들이 뽑내고 있습니다.

저희 푸네 한글학교 교사들은 학생들이 비록 일주일에 한 번만 오는 한글학교이지만 일회성, 오락성의 수업이 되지 않도록 탄탄한 수업계획서에 기반을 둔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주 교사 회의를 통해 한글학교의 발전 및 학생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.

푸네 한글학교 소식 및 행사활동은 한글학교 홈페이지 www.punekorean.net 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 저희 푸네한글학교는 재외동포재단의 운영 지원뿐 만아니라 뭄바이 총영사관, 푸네 한인회의 전폭적인 지지 및 푸네 거주 한인분들의 후원 그리고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한글학교 교사들의 봉사정신을 기반으로 계속 성장, 발전하고 있습니다. 교장으로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.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지 및 후원 부탁드립니다.

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.

2018-2020학년도 제9대 교장 서 영 주

Copyright © KOREAN ASSOCIATION OF PUNE IN INIDA All rights reserved. | 담당자 : punekoreanz@gmail.com 상단으로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